News
[언론보도] ㈜온유, 화장품회사 취업 경쟁력 갖추는 상품기획자 아카데미 개강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0-04-27 14:52
조회
382
![]() |
사진 = ㈜온유 홍울 실장 |
금번 화장품 상품기획자 아카데미는 중국 온라인 판매사이트 ‘타오바오’를 통한 화장품수출을 진행 중인 사업가는 물론 국내 화장품 용기업체 관리자, 화장품 원료업체 임직원, 화장품 브랜드 보유사 직원 등 화장품 관련 업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로, 이론과 실기 각 12주 과정의 총 24주에 걸쳐 상세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새로운 화장품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시장동향을 조사 분석 후 상품화를 결정하고 상품컨셉을 구체화시키며, 상품개발에 따른 신제품의 사양을 확정한 뒤 진행사항 및 사후관리까지 하는 화장품 상품기획 직무에 대해 상세히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온유는 이를 위해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 외 상품기획자의 역할에 대한 이해부터 화장품 개발전체의 과정, 시장조사방법, 화장품성분 종류 및 특성, 브랜딩, 마케팅 등에 대해 이론교육을 숙지하게 한 후 실기과정에서는 이론에서 습득한 방법을 바탕으로 시장조사 실습과 기획안 작성, 협력업체 컨택 등을 실시하게 된다.
강의 중간에는 현직 회장품회사 담당자와 브랜드매니저 등의 특강도 준비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며, 실기과정에서는 업체탐방과 현장실습도 3주에 걸쳐 진행한다. 마지막 주에는 그간의 수강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진로계획을 잡는 과정으로 마치게 된다.
㈜온유는 상품을 기획하고 브랜드를 육성하는 브랜드 마케터의 양성을 위한 소수정예 클래스 ‘화장품BM양성과정’을 국내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등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주력하고 있어 금번 상품기획자 아카데미 역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교육을 총괄하는 ㈜온유 홍울 실장은 “화장품회사 취업 희망자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이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우수한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금번 아카데미 커리큘럼을 준비하게 됐다”며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수 기자 qlsjtm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