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언론보도] ㈜온유, 화장품컨설팅 등 전문가 배출 위한 ‘화장품BM아카데미’ 2기 개강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0-04-27 14:54
조회
379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25일 09시 50분


화장품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여 국내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하는 ㈜온유의 ‘화장품BM(브랜드 매니저) 아카데미’ 2기가 개강되어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3일 시작된 금번 ‘화장품BM아카데미’ 2기는 3개월 인텐시브 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12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1회 4시간 단위로 진행된다. 지난 1월 개강된 1기 역시 함께 진행 중으로 현재 6회차 수업까지 완료된 상태다.
화장품 컨설팅 전문기업 ㈜온유가 운영하는 사설교육기관인 ‘화장품BM아카데미’는 화장품 상품 기획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인재들에게 다양한 이론과 직접적인 실무경험을 통해 화장품을 기획 및 출시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게 하고 이를 통해 화장품 상품 기획자로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함으로써 동 분야 취업 또는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도록 하고 있다.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4회의 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우선 화장품 개발 전체 과정의 이해와 화장품 시장조사 방법 및 분석,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유통채널과 영업의 이해, 브랜딩과 상품아이디어 관련 내용 등 풍성한 이론교육이 배치되어 있고 오프라인 시장조사 실습과 기획안 작성, 패키지 디자인 기획, 업체 탐방과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실기교육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에는 포트폴리오의 발표와 향후 진로계획 발표로 끝맺게 된다.

강사는 수년간 화장품 분야에서 여러 직무를 맡아 온 화장품 전문가인 ㈜온유 홍울 대표가 직접 나서며 이 외에도 화장품 유통, 마케팅, 부자재, 기획 등의 각 분야별 전문가를 특강 강사로 초빙해 진행함으로써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홍울 대표는 “국내 뷰티산업은 K-뷰티 한류 열기의 바람을 지속화하며 글로벌 뷰티산업을 주도할 정도로 높은 수준에 다다른 상태이기에 그만큼 전문가의 양성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때문에 전문적인 아카데미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위해 BM아카데미를 운영해 2기 개강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으며 더 많은 분들과 올해 예정인3, 4기에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