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언론보도] 화장품컨설팅 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기능성화장품 마케팅 강의 펼쳐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0-04-27 14:58
조회
410



화장품 컨설팅과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온유의 홍울 대표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추진하는 ‘2019년 제1기 기능성화장품 전략과정’의 강의를 맡아 강연을 마쳤다.

‘2019년 제1기 기능성화장품 전략과정’은 기능성화장품의 국내 기준안 및 해외기준 법규 정보를 습득하고 소재 개발관련 세부정보 학습을 통해 관련분야 재직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된 과정으로, 홍울 대표는 19일(금) 기능성화장품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두 시간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홍 대표의 금번 강의시간에는 기능성화장품의 마케팅 사례를 현재 다양한 브랜드들의 실제 사례들을 들어가며 소개했으며, 기능성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함으로써 기능성화장품의 마케팅 시 참고하고 표시광고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을 파악하며 가이드를 삼을 수 있도록 했다.

㈜온유 홍울 대표는 오랜 기간 화장품분야 기업에서 다양한 포지션의 업무를 습득해 온 화장품분야 기획, 개발, 론칭 전문가로, 다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온유의 화장품 컨설팅 브랜드 'UNIT BRAND'을 론칭하여 토탈 헬스&뷰티 컨설팅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킨 바 있다. 특히 자체적인 화장품 BM(브랜드매니저) 아카데미를 운영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 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재양성도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홍울 대표는 “기능성화장품은 고객들에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효능, 효과, 성분 등을 적절하게 어필해야 하기 때문에 화장품 마케팅전략이 좀 더 섬세하고 정확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강의는 이런 관점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준비했으며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