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언론보도] 화장품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남원 화장품창업 및 청년인턴교육 강사로 나서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0-04-27 15:01
조회
459
화장품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가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가 남원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9년 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에 교육자로 참여하면서 주력 분야 중 하나인 화장품 업계 인재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번 전문교육은 화장품 책임판매사 창업자를 위해 준비된 교육으로, 남원시 관내의 화장품에 관심 있는 인력에 대해 화장품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화장품사업 관심기업의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 및 제품개발 연계 실전 스타트업 사례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타 지역의 화장품사업 신생기업들을 이전시켜 기존 화장품 업체들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

㈜온유를 이끌고 있는 홍울 대표는 해당 교육 커리큘럼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교육과 화장품 마케팅전략 이해, 화장품 콘텐츠기획, 사업계획서 작성, 화장품창업 이해 및 방법 등의 후반기 과정을 맡았다. 25일 진행된 화장품 브랜드 교육에서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가진 특징과 브랜드 관리방법, 기존 브랜드들의 사례연구에 대해 4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후 매주 화요일에 각 주제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251422_583540_4035.jpg
홍울 대표는 오리엔테이션을 제외한 총 10여 개 강좌 프로그램에서 절반의 교육을 맡으며 비중 있는 교육내용을 준비해 강의를 맡았는데,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화장품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경험, ㈜온유가 실시해 온 각종 화장품컨설팅 이력 등을 바탕으로 그간 온유의 화장품전문가 배출을 위한 교육이 기반이 되어 양질의 교육으로 준비된 상태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 분야 종사자들에게는 기존의 브랜드들의 성공사례와 실전업무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데 이런 점을 감안해 교육을 구성했다”며 “교육생모두가 금번 교육을 통해 남원은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분야 전문가가 될 수 있길 바라며 남은 교육도 잘 진행토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번 ‘2019년 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의 최종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8월 6일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받게 되며 교육 참가자들에게는 제품개발지원이나 전문가컨설팅지원, 멘토링지원, 사후관리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