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언론보도] ㈜온유, 화장품 개발 시 필수 단계인 화장품 품평 전문 서비스 런칭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0-04-27 15:15
조회
928

사진 = ㈜온유 홍울 대표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는 뷰티산업 내에서 화장품 관련 브랜드사들은 새로운 화장품개발을 하고 선보일 때마다 많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하게 된다. 해외에서도 K-뷰티가 화제가 되면서 제대로 된 화장품개발은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수준으로 높여줄 수도 있지만, 레드오션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욱 브랜드사들은 면밀하게 준비할 수 밖에 없다.

이에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대표 홍울)는 화장품 품평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하여 화장품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존 브랜드사들의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온유의 화장품 품평 서비스는 정량, 정성 평가가 가능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고품질의 제품 맞춤형 품평 양식을 통해 양질의 샘플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화장품 전문가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평가하며 그들의 다양한 시각을 통해 개발 제품에 대한 다면적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며, 품평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화장품 개발 방향성의 확립과 화장품 품질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온유 측의 설명이다.


특히 화장품개발에 있어 화장품품평은 객관적인 시각에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제품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타 제품들과 비교하여 사용감 테스트를 진행해 기존 출시된 제품 군 중에서도 더 좋은 제품으로써 성장 가능성도 얻어낼 수 있다. 이렇듯 개발 단계에서 품평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온유의 금번 서비스가 기존 화장품 브랜드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유는 온유의 화장품 전문BM(브랜드 매니저)이 모여 전문가의 시각으로 제품을 평가하고 제품 기획의도와 특징, 제품개발 시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에 포커싱하여 맞춤형 품평 양식을 구성한다. 우선, 품평을 진행하여 나온 품평결과를 토대로 전문가들이 모여 제품을 재해석하고 전체적인 평가와 제품에 대한 개선방향성을 논의, 분석한다. 그리고 ㈜온유만의 정량, 정성 품평 평가서를 토대로 샘플에 대한 개선점과 전체 총평에 대한 드래프트를 그래프화하고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제공하게 된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 내용물 개발에서 화장품품평은 제품이 소비자를 만나기 전까지 소비자의 기호를 아우르거나 기획의도와 부합하는 좋은 사용감을 가진 화장품을 만들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단계다”며 “이를 전문성과 객관성을 가진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와 제품의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그리드(http://www.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