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언론보도] ㈜온유 화장품BM아카데미, 콜마스크㈜ 현장실습 성료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1-03-26 05:55
조회
67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화장품 분야 전문가 양성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유(대표 홍울) 화장품BM(브랜드매니저) 아카데미의 현장견학 실습이 콜마스크㈜에서 성료됐다.

화장품BM아카데미는 화장품 관련기업 현장에서 즉각적인 전문가 수준으로 현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는 ㈜온유의 주요 사업분야로, 올해 첫 기수인 17기, 18기, 19기의 교육이 진행 중이다.
25일 오후 실시된 금번 현장실습은 콜마스크㈜ 인천공장에 교육생 13명이 참관하여 진행됐으며 콜마스크㈜의 생산제품과 신제품을 소개받고, ODM프로세스 관련교육과 시트/제형 교육을 받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기존 제품제형을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고 콜마스크㈜ 연구원과도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전반적으로 화장품 제조사 견학을 통해 실제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브랜드매니저의 역할을 알아보고 공장 프로세스에 대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교육생은 화장품브랜드 운영사 임직원부터 화장품분야 창업 준비생, 현직 상품기획자, 유통사 직원 등으로써 각자가 바라보는 화장품 브랜드매니저로써의 시각을 실습현장에서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온유의 홍울 대표는 화장품전문가로써 지난 1월 콜마스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 인연을 갖고 있기도 하다.

총 15주차 일정으로 진행되는 금번 화장품BM아카데미 교육은 이날 외부 현장실습을 마친 후 4월에는 소비자라이프 스타일분석 및 아이템 선정방법, 화장품 인테적용시험 종류 및 시험방법, 마케팅강의 등의 교육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직 화장품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특강의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화장품 부자재사의 현장실습도 마련된 상태다.

㈜온유 관계자는 “아카데미 자체가 화장품전문가를 배출하여 화장품 관련기업의 수준을 한층 높이도록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만큼 교육생들의 교육참여 열기가 상당하다”며 “이번 실습에서도 이런 열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남은 일정도 순조롭게 진행해 국내 화장품 분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