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온유의 화장품컨설팅 전문가 홍울 대표,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교육 강연

작성자
온유
작성일
2021-07-05 08:44
조회
160
[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남원시에 소재한 화장품 관련 창업기업 및 취준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에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의 홍울 대표가 교육강사로 참여하며 화장품분야 실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전달했다.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은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 제품개발 연계 실전 스타트업 사례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지난 5월 14일(금) 시작해 매주 금요일 진행되고 있다. 남원 내 화장품 업계 종사자들과 화장품 산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홍울 대표는 지난 6월 18일 ‘화장품 신제품개발 프로세스’를 주제로 한 교육을 시작으로 25일 ‘화장품 시장조사’, 7월 2일 ‘화장품 상품기획 기초’에 대한 교육을 맡아 강연을 펼쳤다.

오는 7월 16일에도 네 번째로 ‘화장품 마케팅전략의 이해’를 주제로 하여 소비자 심리 및 의사결정 이해에 대한 내용부터 신상품 컨셉 도출 및 신제품 개발, 유통채널 별 효과적인 STP 전략, 뉴미디어 활용과 디지털 마케팅 등에 대한 사항을 강의한다.

홍울 대표의 ㈜온유는 다양한 화장품브랜드들의 런칭 및 제품개발, 마케팅 등의 과정에 컨설팅을 맡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과정을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컨설팅 기업으로, 자체 화장품BM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화장품 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온유는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원 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홍울 대표는 화장품BM아카데미에서도 직접 강사를 맡고 있어 금번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에서의 교육이 특히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이라는 평이다.